창업FAQ

창업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개설비용은 점포의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26평 기준으로 약 5000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자세한 부분은 창업비용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영업권보호은 되나요?
각 지점간에 거리제한이 있습니다.
거리제한은 지점간 도보거리 500m이상 떨어져야 되고, 그이상 떨어졌다 하더라도 두 지점간에 상권이 겹친다고 판단되면 개설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를 지도에 그려서 확실히 표시하여 보호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메뉴를 팔아도 되나요?
본사에서는 메뉴 라이브러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사에서 정한 메뉴외에도 약 100여가지의 신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장별로 취급하고자 하는 메뉴는 본사와 협의를 통해 신메뉴로써 역할 판단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인테리어 등 개인이 할 수 있나요?
인테리어는 본사에서 지정한 업체에서 시공합니다.
다만 별도 공사에 대해서는 개인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기와 주방 기기도 본사에서 지정한 업체를 이용하며, 혹 기존에 사용하시던 냉장고, 에어컨 등은 저희 직원이 사용 가능 여부를 판단하여 진행합니다.
정기적으로 본사로 내는 금액이 있나요?
정기적으로 본사에 납입하는 것을 로열티라고 합니다.
스테이크보스는 가맹점이 본사에 납입하는 로열티는 없습니다.
창업을 하고 싶은데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창업을 위해서는 우선 전화 상담도 중요하지만 대면를 통해 서로의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우선권청약서라는 점포개발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점포는 개인이 직접 알아보시는 방법과 창업지원팀이 상권분석이 완료된 점포를 소개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이 직접 알아본 점포라도 본사를 통해 상권 분석 및 예상 매출 등을 조사후 점포 계약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지원팀에 문의하시면 안내해 드립니다.
물류 배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저희 물류는 스테이크보스에서 생산되고 배송됩니다.
저희는 주 3회 주문 및 배송되고 있습니다. 물류 주문은 POS시스템으로 연동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새벽에 물건이 매장에 입고 되기 때문에 매장 잠금장치에 대한 정보를 회사에 알려 주셔야 합니다.